10월04일 MLB 밀워키 애리조나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636 조회
10월04일 MLB 밀워키 애리조나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15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밀워키 브루어스가 중부 지구 우승을 확정지으며 널린 가을 야구 무대에 나섭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코빈 번즈가 1차전의 선발로 나서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번즈는 29일 세인트루이스와의 홈 경기에서 4이닝 동안 무실점 호투를 선보이며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올렸습니다. 또한 시즌 막판 2경기에서도 9이닝 동안 무실점 호투를 펼쳤습니다. 이로써 번즈는 금년 애리조나 상대로 첫 등판에 나설 것이며, 그동안의 투구 내용 개선으로 승부를 걸 수 있을 것입니다. 밀워키의 타선은 최종 시리즈에서 컵스 상대로 안정적인 공격력을 보여주었고, 홈에서 경기를 치룰 것이므로 선수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금년 애리조나 상대로 홈에서는 1승 2패로 좋지 않은 성적을 기록했으므로 선발 투수의 공략이 관건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불펜전으로 갈 경우 밀워키가 이점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와일드 카드 막차를 확보하며 포스트시즌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브랜든 파트가 1차전 선발로 나서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트는 28일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5.2이닝 동안 무실점 호투로 승리를 거둔 선발로, 9월에는 2승 2패 4.32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파트를 1차전 선발로 내세운 이유는 단 하나, 현재 애리조나의 선발 투수 중에서 원정 투구가 가장 좋은 투수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애리조나의 타선은 정규 시즌 마지막 5경기동안 경기당 평균 1.2점에 그친 타격이 최대 문제로 떠오르며, 원정에서의 타격 부진은 팀에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기복이 심한 불펜이 가을 야구에서 제 몫을 해야 할 것입니다.
두 팀 간의 대결에서는 잭 갤런을 30일 휴스턴전에서 이미 사용한 애리조나가, 2차전에서 에이스인 잭 갤런을 쓸 수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1차전은 브랜든 파트가 버텨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이 경기에서 얼마나 터져주느냐가 관건이 될 것이며, 애리조나는 커터 공략도에서 리그 하위 5개 팀 중 하나로 떠올라 있습니다. 반면 코빈 번즈는 리그에서 가장 위력적인 커터를 구사하는 선발 투수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파트가 원정에서는 강한 투수이지만, 가을 야구 1차전에서의 압박은 상당히 큽니다. 따라서 선발 투수의 경기 운영이 미래를 좌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로서는 밀워키 브루어스가 승리에 더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예상 스코어 5:2 밀워키 승리
핸디 : 밀워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