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01일 KBO 두산 LG 국내야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626 조회
10월01일 KBO 두산 LG 국내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14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두산이 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은 뛰어난 투수진 덕분이다. 이들은 이제 13승6패, 평균자책점 2.29의 호령을 자랑하는 라울 알칸타라와 함께 3연승을 노린다. 알칸타라는 최근 23일 NC와의 원정경기에서 5.1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며 기량을 뽐냈다. 하지만 과거에는 그다지 효율적으로 활용되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있다. 이제 관건은 두산이 올해 LG를 상대로 2경기 연속 6실점 이상을 내준 문제를 극복할 수 있을지다.
전날 경기에서 두산 타선은 LG 투수진을 상대로 양석환의 솔로 홈런을 포함해 3득점에 성공했다. 승리를 거뒀지만 공격력은 꾸준하지 못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순간에 득점하는 능력은 매우 중요하며 이는 여전히 두산의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로 남아 있습니다. 불펜도 경기 후반에도 불구하고 3이닝 동안 상대를 무실점으로 유지하는 역할을 했다.
반면 타선이 부진한 LG는 연패를 끊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지강을 마운드에 올려 1승 3패 평균자책점 3.52를 기록 중이다. 이지강은 9월 내내 다양한 역할에서 10.1이닝 무실점을 기록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앞서 지난 7월 29일 4.1이닝 동안 3실점하며 고전했던 만큼 두산을 상대로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LG 타선은 지난 경기에서 김동주를 상대로 박해민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인 등 부진한 상황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문보경의 부재가 절실히 느껴진다. 게다가 결정적인 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고우석과 정우영의 공헌을 놓치고 있다.
LG는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핵심 선수 3명을 뽑은 반면, 두산은 곽빈만 뽑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러한 선수 선택의 차이가 현재 상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LG의 타선은 현재 폼으로 볼 때 알칸타라를 상대로 힘든 도전에 직면해 있고, 이지강은 두산을 상대로 특별히 효과적인 활약을 펼치지 못하고 있다. 더욱이 두산은 선발 라인업이 더 좋은 위치에 있어 승리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예상 스코어 4:2 두산 승리
승1패 : 두산 승리
핸디 : LG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