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4일 KBO KIA NC 국내야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148 조회
7월24일 KBO KIA NC 국내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4년도 90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양현종과 김도영의 활약으로 7연승을 달린 KIA는 캠 알드레드(2승 1패 3.93)의 선발로 8연승에 도전한다. 18일 삼성과의 홈 경기에서 3이닝 3실점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인 알드레드는 일정한 기복을 보이고 있다. 홈 경기에서의 투구는 불안정한 편인데, 우타자 라인이 강한 NC 상대로 좋은 성적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카스타노와 배재환을 공략하며 김도영의 2점 홈런을 포함해 8점을 올린 KIA 타선은 여전히 뜨거운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다. 역대 최소타석 내추럴 힛 포 더 사이클을 기록한 김도영은 MVP 후보로 손색이 없다. 양현종의 완투 덕분에 불펜이 2일간의 휴식을 취한 것도 큰 장점이다.
투타의 부진으로 완패한 NC는 신민혁(7승 7패 4.98)을 내세워 반격을 노린다. 18일 한화와의 홈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으로 승리한 신민혁은 원정에서 약하고 홈에서 강한 투구를 이어가고 있다. 5월 28일 KIA와의 홈 경기에서 2이닝 6실점으로 부진했던 점은 큰 불안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양현종의 투구에 막혀 서호철의 솔로 홈런만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NC 타선은 일요일 경기의 좋은 흐름이 사라졌다. 특히 상위 타선이 침묵한 것은 치명적이다. 3.2이닝 동안 2점을 내준 불펜은 후반기 내내 고민거리가 될 전망이다.
전날 경기에서 KIA는 투맨쇼로 승리를 거두었지만, 전체적인 팀의 경기력이 절정에 달해 있는 모습이다. 원정에서 약한 신민혁이 이를 막아내기는 어려울 듯하다. 물론 현재의 알드레드는 교체를 고려해야 할 수준의 투구를 이어가고 있지만, 힘 싸움으로 간다면 KIA가 밀릴 가능성은 낮다. 전력에서 앞선 KIA가 승리에 가까워 보인다.
예상 스코어 8:4 KIA 승리
승1패 : KIA 승리
핸디 : KIA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