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9일 KBO 삼성 롯데 국내야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163 조회
7월19일 KBO 삼성 롯데 국내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4년도 88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투수진의 부진으로 연패에 빠진 삼성은 백정현(2승 4.44)이 연패 탈출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2일 두산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백정현은 두 번째 만남에서는 투구가 좋지 않다는 점을 보여주었다. 그래도 홈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투수이며, 작년 롯데를 상대로 홈에서 6이닝 2실점으로 좋은 성적을 기록한 바 있어 기대를 모은다. 전날 경기에서 알드레드와 김승현을 상대로 홈런 2개로 4점을 득점한 삼성이지만, KIA를 상대로 계속 부진을 이어갔다는 것이 문제다. 홈에서 반등할 수 있을지가 이번 시리즈의 향방을 결정할 것이다. 6이닝 동안 7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추격조나 패전조나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타선의 부진으로 아쉽게 패배한 롯데는 김진욱(2승 4.33) 카드를 내세워 분위기 전환을 노린다. 13일 KT와의 홈 경기에서 5.1이닝 5안타 1실점의 깜짝 투구를 선보인 김진욱은 KT를 상대로 부진을 극복한 것이 다행이다. 5월 25일 삼성과의 홈 경기에서 4.1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지만, 원정에서 약한 투수라는 점이 문제다. 전날 경기에서 곽빈을 상대로 전준우의 2점 홈런이 득점의 전부였던 롯데 타선은 곽빈과 김택연의 강속구를 공략하지 못해 패배로 이어졌다. 힘에서 밀리고 있다는 점은 좋은 소식이 아니다. 박세웅의 8이닝 투구 덕분에 불펜 소모를 김강현 1명으로 끝낸 것이 유일한 소득이다.
전날 경기에서 롯데 타선은 곽빈의 강속구에 철저하게 막혀 패배를 당했다. 게다가 좌완 선발 상대로 약한 점을 고려하면 이번 경기에서 반등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물론 삼성이 전날 KIA를 상대로 고전했지만, 양현종을 원정에서 무너뜨린 경험이 있고 김진욱은 홈과 원정에서 기복이 큰 투수다. 홈 경기의 이점을 가진 삼성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4 삼성 승리
승1패 : 삼성 승리
핸디 : 삼성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