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적인 타선에 힘입어 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롯데는 나균안(1승5패평균자책점 7.13)이 등판해 5연승을 노린다. 나균안은 지난 18일 두산전 마지막 등판에서 4.1이닝 동안 7실점하며 부진하며 전반적으로 힘든 시즌을 보냈다. 지난 4월 9일 삼성전에서도 홈경기에서 5.1이닝 동안 4실점하며 패해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히 낮았다. 지난 KIA전에서 홈런 4개 포함 10득점을 기록한 롯데의 타격 라인업이 최근 성공의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 이학주의 2홈런 등 예상치 못한 공헌이 결정적이었다. 하지만 2이닝 동안 3실점한 불펜은 과연 이런 상황에서 전미르 같은 투수들을 기용해야 할지 의문이 든다.
2연속 안타 부진으로 연패에서 회복을 노리는 삼성은 대니 레예스(5승2패자책점 4.05)로 반격에 나선다. 레예스는 지난 18일 한화와의 경기에서 흔들리는 제구로 4.1이닝 동안 4실점하는 등 난투를 벌였다. 그러나 올 시즌 롯데전에서는 4월 11일 원정에서 6.2이닝 무실점, 5월 4일 홈에서는 6이닝 1실점하는 등 호투하는 모습을 보여 호재다. 원상현과의 지난 경기에서 2득점에 그쳤던 삼성 타선은 기회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해야 할 것이다. 원정에서 그들은 더 강한 팀이 되었고, 이번 원정 경기에서 반등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아웃도 기록하지 못한 채 3실점한 최성훈은 불펜에서 자리를 잡기 위해 애썼다.
롯데의 주중 스윕은 KIA의 불펜 부진이 큰 원인이었다. 하지만 삼성의 불펜은 리그 최고 수준이고 휴식도 잘 갖춰져 있다. 올해 나균안의 부진은 레예스의 롯데전 강세와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선발 투수들의 활약에 승부가 달려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이점을 고려하면 삼성은 승리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예상 스코어 8:3 삼성 승리
승1패 : 삼성 승리
핸디 : 삼성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