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4일 MLB 시애틀 캔자스시티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457 조회
5월14일 MLB 시애틀 캔자스시티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4년도 59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시애틀 매리너스는 타선의 폭발로 위닝 시리즈에 성공하며 조지 커비(3승 3패 4.15)가 시즌 4승을 향한 도전에 나선다. 9일 미네소타 원정에서 5이닝 동안 4실점으로 부진을 겪은 커비는 3경기 연속 호투의 페이스를 잃어버렸다. 야간 경기에서는 3승 2패 3.12의 피안타율과 .195의 타율을 보여 야간 경기에 강하다는 점에서 승부를 걸어야 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우드와 멀러 두 좌완을 완파하며 홈런 3발을 포함해 8점을 올린 시애틀의 타선은 오랜만에 낮은 점수 경기에서도 타격이 부활한 것으로 다행스럽다. 특히, 훌리오 로드리게즈의 홈런은 팀의 사기를 올려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이닝 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마무리를 위한 투구가 결코 나오지 않아야 한다.
루고의 쾌투를 바탕으로 승리를 가져간 캔자스시티 로얄스는 브래디 싱어(3승 1패 2.36)가 시즌 4승을 향한 도전에 나선다. 9일 밀워키와의 홈 경기에서 5.1이닝 동안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싱어는 역시 홈에서의 투수로서의 능력을 입증했다. 작년에는 시애틀 상대로 홈과 원정 모두 부진했지만, 원정에서는 약한 투수로 평가받고 있어 기대하기 어려운 면도 있다. 전날 경기에서는 패트릭 산도발을 상대로 4점을 올리며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원정에서도 나쁘지 않은 타격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홈 경기에 비해 폭발력이 조금 떨어지는 편이다. 등판 직후 홈런을 내주었던 제임스 맥아더는 마무리로서 안정성이 부족하게 보인다.
최근의 캔자스시티는 우완 투수를 공략하는 능력이 좋지 않다. 게다가, 강속구를 던지는 커비를 상대로는 더욱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물론 시애틀 역시 우완 상대 타격에서는 조금 아쉬운 면이 있지만, 싱어는 원정에서 매우 약한 투수이기도 하며 불펜의 우위는 시애틀이 확실히 가지고 있다. 선발에서 앞선 시애틀 매리너스가 승리에 더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예상 스코어 6:2 시애틀 승리
핸디 : 시애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