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4일 NPB 라쿠텐 니혼햄 일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477 조회
4월24일 NPB 라쿠텐 니혼햄 일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4년도 51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라쿠텐 골든 이글스의 집중력 부족으로 연승이 종료되었습니다. 키시 타카유키(2패 3.71)가 시즌 첫 승을 향해 도전합니다. 지난 17일 오릭스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동안 1실점의 호투를 했지만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맛보았던 키시는 현재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는 닛폰햄과의 원정에서 5이닝 동안 4실점을 기록했지만, 홈으로 돌아온 키시에게는 더 나은 투구가 기대됩니다. 전날 경기에서는 닛폰햄의 투수진 상대로 모기 에이고로의 대타 솔로 홈런을 포함해 3점을 올렸지만, 역전 찬스를 놓쳐 패배로 이어졌습니다. 10회말의 사요날 찬스를 놓친 무라바야시 카즈키는 상위 타선에 배치되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을 버티지 못한 불펜은 니시가키 마사야의 한계가 드러난 것 같습니다.
연장 접전 끝에 3연승을 차지한 닛폰햄 파이터스는 타나카 에이토가 시즌 첫 1군 마운드에 올라섭니다. 지난 시즌 1군에서 2경기에 등판해 5.40의 부진한 성적을 보였던 타나카는 올해도 부진한 투구를 펼쳤습니다. 2022년 라쿠텐과의 원정에서 5이닝 동안 3실점을 기록한 타나카는 이번 시즌 이스턴 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는 폰세와 니시가키 상대로 4점을 올렸지만, 타선은 13안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그러나 1할대 타자였던 카미카와바타의 결승타는 이 팀의 역량을 보여준 증거입니다. 야마사키 사치야의 승리를 막아낸 불펜은 연장전을 잘 이끌어냈습니다.
닛폰햄의 1차전 징크스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2차전까지는 상황이 어떻게 전개될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현재의 키시는 이전과는 다르게 좋은 투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타나카 에이토가 이스턴 리그에서 좋은 투구를 펼쳤다 하더라도 1.2군 투수의 한계가 드러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선발에서 앞서가고 있는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에 가까워 보입니다.
예상 스코어 4:2 라쿠텐 승리
승1패 : 라쿠텐 승리
핸디 : 닛폰햄 승리
언더 오버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