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1일 MLB 캔자스시티 휴스턴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448 조회
4월11일 MLB 캔자스시티 휴스턴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4년도 45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살바도르 페레즈의 끝내기 안타로 5연승 가도를 달린 캔자스시티 로얄스는 세스 루고(1승 0.71)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5일 화이트삭스와 홈 경기에서 6.2이닝 8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루고는 훌륭한 위기 관리 능력을 선보인바 있다. 꾸준히 홈 경기 투구 내용이 좋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일듯. 전날 경기에서 하비어와 수에로를 공략하면서 4점을 올린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작년과 달라진 집중력을 과시했다는 것이 포인트. 오히려 결정적 기회를 더 잘 만들었었다는데 주목해야 한다. 레이간스 강판 이후 5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역시 윌 스미스만 안내보내면 된다.
막판 화력 부족이 결국 연승 종료로 이어진 휴스턴 애스트로스는 헌터 브라운(1패 6.43)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6일 텍사스 원정에서 3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브라운은 역시 텍사스 상대로 약한 문제를 극복하지 못한 바 있다. 작년 캔자스시티 상대로 홈에서 3이닝 6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원래 원정에서 강한 투수라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레이간스 상대로 3점을 올린 휴스턴의 타선은 캔자스시티의 불펜 공략 실패가 그대로 패배로 연결되고 말았다. 타이브레이크 무득점 포함 18타수 5안타의 득점권 성적은 크게 반성해야 하는 부분. 마지막을 버티지 못한 불펜은 승리조를 다 쓰고도 패배했다는 후유증을 버텨내야 한다.
접전 끝에 마지막에 웃은 건 결국 캔자스시티였다. 그러나 이번 경기는 이야기가 다를 듯. 브라운은 원정 경기에 강점이 있고 이번 시즌 캔자스시티는 강속구 공략에 조금 어려움을 겪고 있다. 물론 전날 휴스턴의 타력은 아쉬웠지만 오히려 루고 타입의 투수에게 강점을 가진 게 휴스턴이기도 하다. 상성에서 앞선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6:4 휴스턴 승리
핸디 : 휴스턴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