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4일 NPB 오릭스 세이부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593 조회
9월24일 NPB 오릭스 세이부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11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오릭스 버팔로스가 투타의 조화로 5연승을 차지한 뒤, 야마모토 요시노부(14승 6패 1.32)가 시즌 15승을 향해 나섰습니다. 야마모토는 16일 라쿠텐과의 홈 경기에서 7이닝 동안 3실점을 내주며 패배한 후, 노히트 노런의 후유증을 겪어 부진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투수는 2경기 연속 부진이 거의 없는 투수로, 세이부 상대로 홈에서도 강점을 가진 투수입니다. 따라서 그의 부활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소프트뱅크의 투수진을 완파하며 6점을 득점한 오릭스의 타선은 다시 호조를 보이기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톤구의 빈 자리를 다른 야수들이 메꾸어주고 있으며, 타지마의 8이닝 투구로 불펜의 소모를 줄였다는 것도 긍정적인 점입니다.
한편, 4연승을 거둔 세이부 라이온즈는 스미다 치히로(9승 8패 3.31)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두자릿수 승리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스미다는 17일 치바 롯데와의 홈 경기에서 6이닝 동안 2안타 무실점 투구로 승리를 차지한 후, 최근 2경기 연속 6이닝 1실점 이하의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야마모토와 달리 오릭스 상대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이며, 홈과 원정에서 모두 패배한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전날 경기에서 메르세데스 상대로 2점만을 기록한 세이부의 타선은 조금 더 타격이 어려워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쿄세라돔에서의 원정 경기도 성적이 좋지 않았고, 타격 면에서도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2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텼던 불펜은 타무라 이치로의 활약을 통해 안심할 만합니다.
우승은 이미 확정되었지만 오릭스는 여전히 팀의 기세가 높습니다. 특히 홈에서 야마모토의 호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 반면 스미다는 오릭스 상대에서만 고전하며, 오릭스는 좌완 투수 상대로 강점을 가진 팀입니다. 따라서 선발 투수 측면에서는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더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상 스코어 5:2 오릭스 승리
핸디 : 오릭스 승리
언더 오버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