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31일 V리그 흥국생명 현대건설 국내여자배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624 조회
12월31일 V리그 흥국생명 현대건설 국내여자배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53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 흥국생명
흥국생명은 최근 정관장과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1세트에서는 범실이 있었지만 20점 이후 선수들의 집중력이 높아져 결정적인 블로킹으로 첫 세트를 따냈습니다. 2세트에서는 블로킹 강점을 유지하고 김연경이 63.6%의 공격 성공률로 2-0으로 앞서갔습니다. 3세트에서도 밀리는 상황에서 블로킹 강점이 다시 나타나며 최종적으로 셧아웃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김연경(20득점, 공성율 58.62%), 레이나(15득점, 공성율 42.86%), 옐레나(13득점, 공성율 44%) 삼각편대가 높은 활약을 펼치며, 최근 경기에서는 김수지와 이주아 두 미들 블로커가 자리를 잡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현건과의 대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최근 기업은행과의 경기에서 3-1로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1세트에서는 화력이 뛰어났지만 범실이 있어 첫 세트를 내주었습니다. 그러나 2세트에서는 모마가 완벽한 폼으로 나타나며 서브 강점을 보여주어 1-1로 스코어를 맞추었습니다. 3세트에서는 범실 관리를 통해 역전에 성공하고, 4세트에서는 화력 강점을 드러내며 3-1로 역전 승을 차지했습니다. 모마(35득점, 공성율 48.53%)의 활약과 양효진, 이다현 트윈타워의 존재가 돋보이며, 고예림의 복귀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흥국생명과의 대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결론
과거 3차례의 맞대결에서 흥국이 2승 1패로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경기 중 2경기가 풀세트로 접전이었기 때문에 양 팀의 경기력은 매우 균형이 잡혀있습니다. 오늘의 4번째 맞대결에서는 흥국생명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흥국생명은 최근 경기에서 옐레나와 김연경의 쌍둥이 활약이 돋보이며, 직전 경기에서는 레이나도 득점 강점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현건의 모마도 무시할 수 없지만, 위파위가 상대 블로킹에 대응하는 장면이 드물고, 정지윤과 복귀한 고예림이 더해져도 흥국생명이 화력 경쟁에서 약간 우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양효진과 이다현의 트윈타워도 높은 경쟁력을 보여주지만, 최근 흥국은 이주아와 김수지가 자리를 잘 잡고 있어 이 부분에서 밀릴 가능성이 적습니다. 막상막하의 경기가 예상되지만, 현재까지 흥국이 조금 더 우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흥국의 홈 이점과 올시즌 전적을 고려한다면 오늘의 경기에서 흥국생명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흥국 승
◎ 흥국 핸디 승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