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6일 V-리그 정관장 현대건설 국내여자배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463 조회
12월16일 V-리그 정관장 현대건설 국내여자배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47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 정관장 (4위 / 7승 8패)
도로공사를 3:0으로 이기며 이번 시즌 도로공사전에서 첫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현재 리그에서 2연승 중에 있습니다. 지아(OH)가 22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고, 정호영(MB)과 박은진(MB)의 미들블로커 라인도 18득점을 합작하여 상대 중앙을 압도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메가(O)의 경기력은 좋지 않은데 17득점을 기록했지만 효율이 11%로 매우 낮아졌습니다. 블로킹이 조금만 좋은 팀을 만나면 무기력해질 가능성이 큽니다. 게다가 국내 아웃사이드 히터들의 공격력도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어, 체급이 높은 상대인 현대건설에게는 고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현대건설 (2위 / 11승 4패)
페퍼를 3:0으로 이기며 7연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흥국생명과의 승점 1경기 이내로 접전을 펼치고 있는 중입니다. 모마(O)가 20득점을 기록하고 위파위(OH)도 10득점을 기록했습니다. 양효진(MB)과 이다현(MB)의 미들블로커 라인이 상대 중앙을 압도하면서 리시브 효율이 낮아도 경기를 쉽게 풀어갈 수 있었습니다. 불안했던 아웃사이드 히터 라인에서도 일단 위파위가 득점을 쌓아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모마의 흐름이 완벽하지 않은 이 때에도 다른 위치에서 득점이 나오고 있는 것은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정관장의 높이를 극복한다면 무난한 경기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현대건설의 우세가 예상되는 경기입니다. 정관장은 최근 승리는 했지만 여전히 단점을 극복하지 못한 상태이며,
지아와 메가 등이 현대건설의 높이에 대적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셧아웃까지도 예상되는 경기입니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현대건설 승 (추천 o)
[핸디캡 / +1.5] 현대건설 승 (추천 o)
[언더오버 / ]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