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6일 V-리그 현대건설 GS칼텍스 국내여자배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975 조회
11월26일 V-리그 현대건설 GS칼텍스 국내여자배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38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 현대건설 (2위 / 6승 4패)
페퍼를 상대로 3:0으로 승리하여 2연승 중입니다.
GS를 이기며 2위로 올라섰습니다. 모마(O)가 21득점으로 최다 득점을 올렸으며, 범실도 1회 기록하며 좋은 성과를 냈습니다.
하지만 양효진(MB)과 위파위(OH)의 효율이 높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팀 리시브 효율도 25%로 세터에게 좋지 않은 공이 많이 전달되었지만, 우리가 이길 수 있었던 이유는 상대팀의 공격 효율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과거 GS와의 경기에서 양효진 등의 공격이 자주 막혔고 효율이 낮아 패배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측면 공격을 늘려 블로커들을 더 흩어져 있게 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 GS 칼텍스 (3위 / 7승 3패)
도로공사에게 겨우 3:2로 승리했습니다.
1,2세트를 가져오며 쉽게 이겼다고 생각했지만, 3,4세트를 내주며 결국 5세트에서 승리했습니다.
실바(O)가 38득점을 올렸고 효율도 42%로 좋았습니다. 강소휘(OH)가 19득점으로 지원했고, 유서연(OH)도 오랜만에 16득점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중앙 선수들의 경기력은 최악에 가까웠습니다.
현대건설과의 경기를 앞두고 중앙이 좋지 않았다는 것은 좋지 않은 소식입니다.
유서연의 능력 유지와 함께 중앙 선수들이 다시 활기를 찾아야 이번 경기에서도 3:0으로 승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오버를 가장 추천하는 경기입니다.
두 팀이 2위 자리를 놓고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실바와 강소휘의 활약이 있는 GS가 득점 싸움에서 우세합니다.
특히 과거 경기에서 양효진을 억제하며 승리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양효진이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모마가 한 번 친정팀에게 패배했던 득점 능력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현대건설이 무기력하게 패배하지 않겠지만, 측면 공격의 부재로 인해 GS가 승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GS 승 (추천 o)
[핸디캡 / -1.5] GS 승 (추천 o)
[언더오버 / ]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