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7일 V-리그 페퍼저축 GS칼텍스 국내여자배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1,351 조회
10월27일 V-리그 페퍼저축 GS칼텍스 국내여자배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26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페퍼저축은행은 최근 경기에서 흥국생명과의 대결에서 패배하며, 현재 시즌에서 1승 2패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야스민은 28득점을 기록하며 활약했지만, 나머지 선수들은 두 자리수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아시아쿼터로 합류한 미들블로커 MJ 필립스는 9득점에 그쳤고 중앙 싸움에서 밀렸습니다. 2세트와 3세트에서 리드를 잡았지만 범실이 많아 효율성이 떨어져 패배하였으며, 박정아의 공격도 상대에 의해 차단되는 장면이 많았습니다. 또한, 박정아의 리시브 불안으로 인해 팀 리시브 효율성이 낮았고, 블로킹에서는 우위를 보였지만 서브 싸움에서 패배하였습니다.
반면, GS칼텍스는 최근의 경기에서 IBK기업은행을 상대로 승리하며 현재 시즌에서 2연승 중입니다. 그리스 리그에서 득점 1위를 기록한 지젤 실바가 2경기 연속 30득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컵 대회에서 MVP를 차지한 강소휘도 팀을 이끌었습니다. 주전 세터 안혜진이 부상으로 결장하였지만 김지원 세터가 신바람을 일으키며 팀을 지원하였고, 중앙에서는 정대영, 한수지, 문지윤, 오세연이 단단한 방패 역할을 하였습니다. 블로킹에서는 밀렸지만 서브에서 우세하였고, 유서연은 터닝 포인트를 만들어냄으로써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GS칼텍스는 강소휘와 모마라는 강력한 득점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페퍼저축은행보다 화력 면에서 우위에 있습니다. 그러나 GS칼텍스는 1세트에서 슬로우 스타터의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야스민의 훌륭한 폼과 박정아의 부활에 따라 업셋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핸디캡=>승
언더&오버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