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9일 KBO NC 두산 국내야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589 조회
10월19일 KBO NC 두산 국내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22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 NC
선발 태너(5승 2패 2.92)는 최근 LG와의 경기에서 6이닝 동안 3피안타 1개의 탈삼진, 3사사구, 1실점을 기록했습니다. 올 시즌 KBO에 합류한 이후, 그의 구속은 탁월한 것은 아니지만, 그의 변화구 능력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특히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의 힘이 뛰어나며, 이 시즌 두산과의 경기에서도 6이닝 동안 3실점(내실점 1개)을 기록한 적이 있어 오늘 경기에서 안정적인 투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두산
두산의 선발 곽빈(12승 7패 2.90)은 최근 경기에서 기아와의 대결에서 6이닝 동안 2피안타를 허용하며 9개의 탈삼진을 기록하고 1실점을 허용했습니다. 그의 포심,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구위는 상당히 뛰어나며, AG차출 이후 충분한 휴식을 취했으므로 오늘 경기에서도 안정적인 투구가 기대됩니다. 이 시즌 NC와의 경기에서는 4이닝 동안 1실점(원정) 및 3.2이닝 동안 4실점(홈)을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 결론
와일드카드 1차전에서 NC는 승리 또는 무승부만 기록하면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상황 상으로는 유리하지만, 오늘 경기에서 승리는 두산이 챙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NC의 선발 태너는 변화구 능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어 호투가 예상되지만, 두산의 선발 곽빈 역시 이 시즌 구위강점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휴식을 충분히 취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호투가 기대됩니다.
그러므로 오늘 경기에서는 불펜과 타선의 역할이 중요해 보입니다. 이 측면에서 두산이 약간 유리합니다. 최근 NC의 불펜은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그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반면, 두산의 불펜은 경기력 면에서 뛰어나진 않지만 필승전에선 상당히 견고한 편입니다.
물론 두산의 타선도 최근 경기에서는 흐름이 그리 좋지 않지만, NC의 타선 또한 안정적이지 않았고, 최근 구위강점을 가진 기아의 이의리를 상대로 힘없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따라서 오늘 경기에서는 두산이 승리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NC 패
◎ NC 승1패 패
◎ NC 핸디 패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