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8일 V-리그 현대건설 흥국생명 국내남자배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 616 조회
10월18일 V-리그 현대건설 흥국생명 국내남자배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22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최근 페퍼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날 모마(26득점, 공격 성공률 52.27%)의 탁월한 활약으로 1세트에서 25-9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였지만 2세트부터 상대편인 야스민이 반격하여 경기가 굉장히 접전이었습니다. 결국 2세트에서 승리를 내주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그러나, 모마, 김주향, 양효진, 이다현의 경기력은 매우 훌륭하였고 김다인 세터의 경기 운영 역시 긍정적으로 평가됐습니다.
▶ 흥국생명
흥국생명은 최근 도공과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이날 리시브 효율은 18.6%로 좋지 않았지만 옐레나(20득점, 공격 성공률 53.13%), 김연경(16득점, 공격 성공률 53.33%)의 화력이 빛났으며 선수단 전체의 디그도 매우 효율적으로 수행되었습니다. 또한 이주아와 김수지는 블로킹 득점을 얻진 못했지만, 유효 블락을 통해 공격 기회를 방어하는 역할을 똑같이 훌륭하게 수행하였습니다. 오늘 흥국생명은 현대건설과의 경기에 나섭니다.
▶ 결론
오늘 경기에서 승리할 것으로 예상되는 팀은 흥국생명입니다. 현대건설의 모마는 최근 경기에서 높은 화력을 보여주었지만, 다른 선수들로부터의 큰 지원이 기대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반면에 흥국생명은 김연경, 옐레나 같은 공격력이 뛰어나며 김미연과 같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양효진과 이다현과 같이 강력한 프론트라인을 가지고 있지만, 흥국은 김수지와 이주아가 직전 경기에서 유효한 블락을 성공시켜 공격 기회를 차단했으므로, 오늘 경기에서도 흥국의 공격력은 높은 기대를 할 만한 상황입니다.
또한, 흥국생명의 김해란 리베로는 몸 상태가 좋지 않아 직전 경기를 결장하였으며, 오늘 경기에서도 결장이 거의 확실시됩니다. 그러나, 도수빈 리베로가 직전 경기에서 리시브 효율은 좋지 않았지만 세트당 7.33개의 디그를 성공시킴으로써 김해란의 부재를 잘 메웠기 때문에, 오늘 흥국은 수비 안정성도 기대할 만합니다.
종합적으로, 오늘 경기에서 승리가 예상되는 팀은 흥국생명입니다.
◎ 현대건설 패
◎ 현대건설 핸디 승
◎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