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E
탑레이스
마마
야구

10월15일 NPB 치바롯데 소프트뱅크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컨텐츠 정보

10월15일 NPB 치바롯데 소프트뱅크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20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4c16504acda4d728f2ed28a564441568_1697329344_555.png



지바 롯데 마린스는 박진감 넘치는 2안타를 선보이며 선두를 달리며 니시노 유지를 마운드에 올려 시리즈 마무리를 노렸다. 이전 오릭스와의 홈 경기에서 실망스러운 패배를 겪었던 니시노는 7이닝 동안 단 2실점하는 훌륭한 투구를 펼쳤습니다. 하지만 시즌 후반부에는 다소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 다소 실망감을 안겼다.


니시노가 올해 홈에서 열린 소프트뱅크와의 경기에서 두 경기 모두 6이닝 이상을 기록하고 단 1실점 이하를 내주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지바롯데는 전 경기에서 홈런 2개 포함 8득점을 올리며 타선을 살려 소프트뱅크 투수진을 효과적으로 해체했다. 이러한 홈 필드 이점은 해병대에게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고무적인 측면 중 하나는 소프트뱅크 불펜 공격에 성공한 점이다. 선발투수 사사키가 조기 퇴장한 이후에도 불펜은 6이닝 동안 2실점만 허용하며 위기관리 능력을 과시했다.


반면, 소프트뱅크의 경우 선발 투수 투쟁은 이전 경기에서 비용이 많이 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차전에서는 아리하라 코헤이가 선발 출전을 맡는다. 아리하라는 최근 오릭스와의 원정경기에서 5.2이닝 2실점으로 패해 실망감을 안겼다. 5일 휴식 후 출발한다는 사실은 계산된 위험이다. 그럼에도 소프트뱅크는 올해 지바롯데를 상대로 3경기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며 꾸준한 활약을 펼쳤다는 점에 기대를 걸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 야나기타 유키의 투런 홈런으로만 득점을 기록하는 등 부진했던 소프트뱅크 타선은 지바 롯데 불펜을 상대로 임팩트를 세우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득점 기회를 활용하지 못하는 그들의 무능력은 가을 야구 시즌 동안 지속적인 문제였습니다. 불펜 역시 5.2이닝 동안 4실점하는 등 난관에 부딪혔고, 왼손 투수들은 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


치열한 접전이 될 것으로 예상됐던 경기가 뜻밖의 일방적인 일로 변질돼 소프트뱅크로서는 불리한 상황이 됐다. 니시노와 아리하라 모두 마운드에서 탄탄한 활약을 펼쳤으나 소프트뱅크의 불펜이 주춤한 가운데, 중요한 시기에 치바 롯데의 불펜이 돌파해 결정적인 승리를 거뒀다. 홈 우위를 점한 지바 롯데 마린스는 이제 시리즈 우승을 차지할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있습니다.



예상 스코어 4:2 치바 롯데 승리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주세요.